신구대학교(총장: 이숭겸)에서는 지역의 어려운 소외 계층을 위한 “신구 사랑 나누기 행사”의 일환으로 680만원 상당의 생필품 200상자를 1월 19일 11:00 금광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날 신구대학교 학생처장 한경식, 총학생회장 이동원 등 신구대 사회봉사단 6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식료품 상자 구성 및 포장, 후원 물품 전달 등 학생들이 손수 만들고 작업하며 지역사회 복지공동체 협력에 동참하여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후원물품은 평소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계층의 선호도가 높은 부식 세트로 쌀, 라면, 김, 햄 통조림, 간편 조리식품 등 다양한 구성으로 어려운 대상자를 고려하여 준비되었다.
코로나19 장기화와 추워지는 날씨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생계가 어려운 중장년 1인 가구 등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우선 고려하여 전달할 예정이며, 거동이 불편한 세대는 금광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각 가정에 방문하여 안부 확인, 애로사항 청취 등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신구대학교에서는 금광2동 행정복지센터뿐만 아니라 학교 인근지역(은행1동 행정복지센터, 성남시다문화가족센터 등)에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학교와는 별개로 학과 및 부속유치원 등에서도 꾸준히 복지 소외계층을 위해 깊은 관심을 기울이며 각종 후원과 사랑 나누기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성남시에서는 연말연시 사랑 나누기 행사를 오는 2월 4일까지 추진하고 있으며, 후원을 원하는 경우 지역의 행정복지센터 복지 창구에서 성금 및 성품으로 후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