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는 광명시와 경기도 및 유관 기관의 중소기업 지원 시책을 한 권으로 정리한 2022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책자 2000부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24일 밝혔다.
?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책자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 사항을 해소하고 밀착 지원하기 위해 광명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올해 사업들이 총망라되어 있다.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사업, 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 중소기업 개발 생산 판로 맞춤형 지원 사업, 기술포럼 등 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을 비롯해 경기도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광명상공회의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 등 4개 분야 89개 지원 사업 정보를 상세히 수록했다.
시는 기업인 및 소상공인들이 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시청 민원실과 동 행정복지센터, 관내 지식산업센터 및 공장 등록업체 등에 배포하고, 시 누리집 지역/경제 분야의 관련 기관 기업지원란에 게시해 누구든지 볼 수 있도록 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지원 사업을 쉽게 확인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