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곽상욱, 민간위원장 홍선미)는 지난 3월 3일 대표협의체 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지난 2월 25일부터 2년간 대표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할 제9기 오산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들과 첫 대면하여 진행된 회의로 ▲ 제9기 대표 협의체 공동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후보자 선정 및 추천 ▲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세칙 개정(안) ▲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에 대한 안건 ▲ 2022년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 오산시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및 실무분과 위원구성 현황 등 보고의 건으로 진행됐다.
이날 제9기 오산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홍선미위원장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이라는 큰 과제가 있는 해인만큼 다양한 분야의 지역전문가로 구성된 제9기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추적 역할을 하여 지역사회보장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공위원장인 곽상욱 시장은 “앞으로도 민관협력 강화를 통해 복지가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통해 시민중심 복지도시를 조성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