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수원시가 ‘2022년도 수원시 청소년 육성 공모사업’ 위탁단체를 3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 육성 공모사업은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발굴하고, 활성화하는 것이다. 청소년 성장·자기개발 지원 등 분야별 교육·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정부 또는 지자체로부터 허가·등록된 청소년·교육·문화·예술 관련 비영리법인·단체·기관이 신청할 수 있다.
공모사업 지원 분야는 ▲청소년 역사·문화·예술 체험활동 ▲4차 산업 관련 체험·교육 프로그램 ▲청소년들을 위한 강좌 프로그램 ▲청소년 육성 관련 기타 자유제안 사업 등이다. 사업 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다.
총사업 예산은 4000만 원으로, 1개 기관에 1000만 원 내외를 지원한다. 2021년에는 5개 기관이 ‘수원알림 이모티콘 마을학교’ 등 5개 사업을 진행했고, 청소년 2200여 명(연인원)이 참여했다.
3월 14일까지 방문·우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31 수원시청 별관 교육청소년과 청소년지원팀) 신청해야 한다. 방문 신청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해야 한다.
서류심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일정한 자격·기준을 갖춘 법인·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꿈과 희망을 실현하도록 충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민관협력으로 청소년활동을 발굴하고,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