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최현숙기자] TBS가 오는 4월 5일 영국 드라마 ‘더 더럴스(THE DURRELLS)’를 편성한다.
드라마 ‘더 더럴스’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영국에서 방영된 시즌제 드라마이다. 한 시즌 당 6회차로 짧게 구성되어 있다. TBS는 시즌2까지 방영할 예정이다.
'더 더럴스’는 실화를 기반으로 한 코미디 가족 드라마이다. 동식물 연구가 제럴드 더럴의 자서전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1930년대 그리스를 무대로 엄마 ‘루이자 더럴’과 네 남매의 좌충우돌 일상을 다룬다.
주인공이자 네 남매의 엄마인 ‘루이자 더럴’ 역은 드라마 ‘보디가드’와 ‘라인 오브 듀티’, ‘스푹스’ 등에 출연한 배우 킬리 호위스가 맡았다.
‘루이자 더럴’은 남편의 죽음 이후 홀로 네 남매를 키우며 살아가는 싱글맘이다. 영국에서 생활하던 그녀는 생활고로 인해 네 남매를 이끌고 그리스 코르푸섬으로 떠난다.
엄마 ‘루이자’와 조금은 까칠한 작가 지망생 첫째 아들 ‘조쉬’, 사냥과 총에 관심이 많은 둘째 아들 ‘레슬리’, 더럴 집안의 유일한 딸 ‘마고’, 동식물에 푹 빠진 막내아들 ‘제리’까지 더럴 가족은 낯선 문화, 언어를 가진 낯선 땅 그리스 코르푸섬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더 더럴스’는 각기 다른 성격의 인물들이 티격태격하며 가족과 이웃에 정을 쌓아가는 과정을 유쾌하고 흥미롭게 그린다. 배우들의 열연으로 모든 등장인물이 매력 있게 표현된다.
그리스 천혜의 자연을 담아낸 아름다운 영상미는 ‘더 더럴스’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다. 푸른 바다와 초록의 자연, 살아 숨 쉬는 동식물은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한다. 뿐만 아니라 100년 전을 배경으로 한만큼 등장인물들이 입고 나오는 클래식한 패션과 아이템을 보는 재미 역시 쏠쏠하다.
조금은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더럴 가족의 그리스 정착기를 만날 수 있는 시간! 영국 드라마 ‘더 더럴스’는 4월 5일부터 매주 화요일 밤 10시 30분 TBS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TBS TV는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