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시흥시는 관내 지역 여성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제2기 시흥 여성학교’ 수강생을 5월 18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지난해 총 19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시흥 여성학교는 지역 여성의 역량 강화에 기여하는 대표 교육이다. 1기에 이은 심화 교육 과정으로 진행되는 ‘제2기 시흥 여성학교’는 총 8강으로 구성됐으며, 6월 7일부터 7월 25일까지 대면 교육으로 진행한다.
‘제2기 시흥 여성학교’ 교육 과정은 ▲성인지 관점으로 시흥 바라보기 ▲사례학습을 통한 시흥 변화를 선도할 리더로서의 역할 모색 ▲관외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방문, 현장 교육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로써 수료생들의 지속적인 역량 강화를 통해 양성평등 활동가로 거듭날 수 있는 교육 기반을 조성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시흥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은 3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한다. 접수 방법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신청서식을 작성해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나날이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 여성 리더의 경쟁력을 높이고, 수료생들이 여성가족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기반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