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월 9일부터 10월 6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노인 1인 가구 대상 특성화사업인 '함께해요!! 너랑나랑 밀키트'를 진행한다.
'함께해요!! 너랑나랑 밀키트'는 참여자들이 만든 밀키트 두 개 중 한 개를 이웃과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노인 1인 가구 증가로 인한 노인들의 영양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지지망을 형성해 노인들의 고립감을 해소하고자 추진되었다.
참여자 중 한 어르신은 “평소 고마운 지인에게 내가 만든 밀키트를 전달하고 함께 기념촬영도 한다니 기분이 좋다”며, “이렇게 모여서 수업 들으니 학교 다니는 느낌이다.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김군채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뜻깊은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편하게 모이고 이웃과 나눔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정말 기쁘다”며 “계속해서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안승필 광명3동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영양가 있는 식사도 하시고, 이웃과 정서적 유대감도 쌓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길 기대하며, 동에서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