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시흥시는 오는 7월 11일 인구의 날을 맞아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2022년 시흥시 인구정책 공모전’, "모두의 다이어리"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일상을 함께하는 민주적 행정 채널을 확보하고자 추진하는 것으로 7월부터 11월까지 월별 주제에 따른 공모전이 매월 개최되는 점이 특징이다. 여타 공모전과 달리, 네이버 카페를 통해 시민이 직접 게시 글을 작성함으로써 누구나 손쉽게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7월 주제는 ‘인구의 날 기념 내가 생각하는 인구정책이란?이란 대주제 하에 연령별 세부 주제는 ▲청소년(초, 중, 고) 부문_ 10년 뒤 나의 모습, ▲청년(20~30대) 부문_ 내가 살고 싶은 시흥시의 모습, ▲부부 부문_ 우리부부의 사랑이야기, 서로의 장점 찾기, ▲신중년·어르신 부문_내가 공유하고 싶은 지혜, ▲모든 세대 부문_내가 생각하는 행복한 인생이란? 등으로 마련돼 있다.
시흥시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네이버 카페는 7월 11일부터 가입 및 글쓰기가 가능하다.
결과 발표는 당월 게시작품을 대상으로 익월 심사해 당선 결과를 공고하며, 12월엔 그동안의 입선 작품을 대상으로 최종 왕중왕전을 개최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인구정책 화보집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