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시흥시는 코로나19와 기후 위기 등으로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시흥시 평생교육원 성과집 '행복한 학습, 새로운 인생'을 발간했다.
본 성과집은 평생교육원에 속해 있는 평생학습과, 교육자치과, 청년청소년과, 중앙도서관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주요 사업에 대한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고자 발간됐다.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배우고 즐기는 학습사회를 통해 도시와 주민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도시 시흥'을 구현하고자 올해로 열두 번째 발간한 자료다.
각 부서의 주요 사업을 살펴보면, ▲(평생학습과) 평생학습마을, 학습동아리, 평생학습 축제, 마을회담 ▲(교육자치과)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창의체험학교, 마을교육자치회, 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청년청소년과) 청년스테이션, 청년협업마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청소년동아리, 청소년 통합지원체계 ▲(중앙도서관) 사람도서관, 책축제, 작은도서관 활성화 등이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앞으로도 시는 시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이 마을 곳곳에서 이뤄져 아이들이 교육으로 희망을 꿈꾸고, 모두가 교육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