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일 수원성화교회에서 2022년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우선순위를 선정하는 자리로, 주민들이 직접 제안한 7개의 사업 중 사전 투표와 현장 투표를 통하여 최종 순위를 결정하였다.
이번 총회에서 결정된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우선 순위는 ▲1위 청소년 문화공원 화장실 추가 설치 ▲2위 도로변 장애인 점자블록 정비 ▲3위 폐건전지 수거함 제작 및 설치 ▲4위 효원공원 내 어린이 놀이터 설치 ▲5위 청소년문화센터 맞은편 녹지공간 개선 ▲6위 인계상권 가로등 디자인 개선 ▲7위 가로 화단 정비 순이다.
김윤재 인계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실시한 대면 주민총회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주셔서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주민참여예산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주민총회에서 우선순위가 결정된 7개 사업은 수원시 주민참여예산 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