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은 지난 8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동 직원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고등동사거리와 고등동오거리 및 화서사거리 SC제일은행 앞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준비한 안내문과 우산, 칫솔살균기, 시장가방, 손세정제, 마스크 등 홍보용품을 주민들에게 전달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변 이웃들이 있으면 함께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복지 취약계층 등 위기가정에 대해서는 동 사회복지 담당자 및 통합사례관리사가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여 지원 가능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각종 민간자원을 연계하는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인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생계가 어려운 주민들이 상담도 받고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은 2022년 9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기간이 종료되어도 찾아가는 복지상담, 시스템 발굴, 이웃주민 제보 등을 통해 수시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