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광명마을냉장고 지원을 위한 두 번째 반찬 만들기 사업을 진행했다.
반찬 만들기 사업은 철2사랑회의 후원과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재능기부로 분기별로 4회를 실시한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반찬 만들기를 진행한 철산2동 주민자치회는 이날 오이김치 90여 개를 만들어 철산권역 광명마을냉장고(LG 슈퍼 위치)에 지원했다.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올해 두 번째 광명마을냉장고 반찬 만들기 사업으로 오이김치를 정성껏 만들었다”며, “저희가 만든 음식이 주민들의 식사를 건강하고 풍부하게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익 철산2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봉사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관내 어려운 이웃이 없도록 주위를 살피고 다양한 지원으로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출범 이래 ▲명절 음식 나눔 및 상품권 지원 ▲건강밥상 프로젝트 및 반찬 나눔 ▲취약계층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홍보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 ▲종교시설 연계 후원 물품 지원 ▲광명마을냉장고 관리 등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