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신천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9월 1일 오후 17시 30분부터 18시 30분까지 신천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올해 주민총회에 상정된 안건은 크게 총 3가지다. 주민자치회 마을의제사업 8개, 주민제안 주민참여예산사업 3개, 마을복지계획사업 6개의 안건으로 청소년 교육사업, 복지수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업, 거리정비 사업, 공동체 문화행사 등 다양한 분야로 이뤄져 있다.
주민자치회는 총회 진행에 앞서 주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자 8월 22일에서 23일까지 신천동 주민센터 1층 현장에서 각 안건에 대해 한 사업씩 선택 투표할 수 있는 사전투표를 진행 중이다.
신천동 주민총회는 당일 주민자치회 활동보고를 시작으로 안건별 사업 설명,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질의 및 토론, 현장투표로 진행된다. 이후, 기 실시한 사전투표 및 총회 당일 현장투표 결과를 합산해 각 사업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이는 2023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 마을의제사업을 비롯한 각 사업에 반영된다.
한기용 신천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주민의 주도로 직접 결정하는 민주주의의 실현의 장으로,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