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신천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일 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신천동 2022년도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주민총회란, 주민자치를 보다 구체화하기 위해 지역 주민 스스로 발굴한 의제를 더 많은 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숙의하는 공론의 장이다. 신천동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소재지로 둔 주민이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이날 행사는 2022년 주민자치회 활동보고 및 계획, 2023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 마을의제사업(8개), 동 단위 주민참여예산사업(3개), 마을복지계획사업(6개)에 대한 안건 설명, 질의응답, 주민투표 및 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주민투표는 지난 8월 22일과 23일 이틀간 진행된 사전투표와 9월 1일 본 투표를 합산해 총 183명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한기용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 덕분에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소중한 의견을 수렴한 만큼, 신천동 주민들을 위한 사업 진행에 최선을 다하고, 항상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마을의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천동 주민총회에 대한 결과는 공고를 통해 시흥시청 누리집에 게재될 예정이다. 우선순위가 결정된 사업은 신천동의 발전을 위해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동 주민센터에서 세부계획을 세워 내년도에 전격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