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가 무료 온라인 강좌 ‘2022년 알쓸정잡 3탄(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신건강 잡학사전)’ 수강생을 모집한다.
‘행복비책’을 주제로 하는 ‘알쓸정잡’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거나 자존감 하락으로 힘들어하는 시민들에게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다. 정신과 전문의가 스스로 마음을 치유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2022년 알쓸정잡 3탄’은 10월 27일 10시 30분, 11월 9일 오후 2시 30분 총 2차에 걸쳐 진행된다. 1차시에는 조주연(해맑은 정신건강의학과 원장) 정신건강의학 전문의가 ‘비대면 사회에 적응하는 우리 아이 마음 코칭법’을 주제로 강의하고, 2차시에는 전현태(수원 하나병원 대표원장) 정신건강의학 전문의가 ‘행복한 자존심’을 주제로 강의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많은 사람이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대인관계 형성에 대한 어려움으로 인한 혼란, 자존감·자신감 하락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알쓸정잡 3탄 강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유튜브 채널에도 강좌 영상을 게시해 더 많은 시민에게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