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김시훈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주민자치연합회(회장 박종권)와 지난 22일 금강보행교에서 ‘제3회 세종시 주민자치박람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한 이번 행사는 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시장을 비롯해 상병헌 시의장, 박종권 주민자치연합회장 등 내외빈, 시민 7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최됐다.
읍면동 주민자치회는 행사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하면서 그동안의 주민자치회 성과와 활동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며 큰 호응을 이끌었다.
박람회 1부에서는 주민자치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25명에 대한 시상과 마을계획사업에 참여한 학생 중 우수사례 공모에 선정된 10개 학생마을계획단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한 해 동안 읍면동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과 지역 예술인 공연이 열려 많은 시민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박종권 주민자치연합회장은 “박람회를 찾아주신 많은 시민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세종시 주민자치에 대한 많은 참여와 성원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위해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