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25일 민원담당 및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 친절 마인드 역량강화를 위한 ‘2022 하반기 민원담당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민원 수요가 점차 복잡하고 다양해지며 친절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 요구가 커짐에 따라, 시민이 만족하고 공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툰 민원 응대로 야기되는 시민 불편 최소화 및 민원담당 공직자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전문 강사의 특강과 실습으로 진행된 교육은 최근 서비스의 방향과 소통이 어려운 민원 대처법과 사례 및 스트레스 관리와 힐링법 소개해 직원들의 공감을 얻었다.
윤홍식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직원들이 진정성 있는 친절 마인드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