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이용진기자] 군포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이번 정기회의를 마지막으로 제1기 주민자치회 28명의 위원의 임기는 끝나고 내년부터는 새롭게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구성되어 활동하게 된다.
이번 회의에는 하은호 군포시장과 이길호 군포시의회 의장이 참석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주민자치회 위원 6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지역구 시의원인 이우천 의원과 이훈미 의원도 참석하여 마을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해주신 위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1기 주민자치회는 2020년도 7월에 구성되어 주민참여예산으로 불법 무단투기 방지 가림막 설치, 다문화 가정 한국문화 알리기 행사, 어르신 야외 아침 체조 교실 운영 등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했으며 2022년도에는 경기행복마을관리소를 위탁 운영하여 마을 곳곳을 누비며 지역의 문제를 주체적으로 해결해 나갔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군포시의 선임동으로서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해주신 주민자치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임기가 끝나도 주민자치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명진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로 전환되면서 시작단계에 어려움도 있었지만 주민자치위원들과 슬기롭게 소통하고 협업하여 마을 발전에 기여할 수 있었다”며 함께 활동했던 위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