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이용진기자]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사회복지종사자 및 지역 자원봉사자 등으로 구성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누는 행복! 커지는 희망!’이라는 주제로2022년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활동보고회는 한 해 동안 협의체 위원들의 활동 사항을 공유하고 지역사회보장증진에 헌신한 위원들의 자긍심을 북돋는 자리를 마련해 의왕시의 지역사회보장을 증진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14명), 2022년 협의체 활동 내용 영상물 상영, OPUS 필하모닉오케스트라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올 한 해 뜨거운 열정과 지역에 대한 사랑으로 의왕시 복지 증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심점으로 지역 내 단체와 복지시설들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의왕시에 그늘진 곳 없도록 적극적으로 발굴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2023년부터 2026년까지의 4개년 중장기 사회보장정책인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의왕시가 자체 수립함에 있어 각계 사회복지종사자 등 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하여 현장에서 필요한 사업을 도출하는 성과를 이뤘으며,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복지 현장에서 소외계층에 대한 반찬 나눔, 목욕 봉사, 이불 세탁 등 실천적인 현장 복지를 활발히 추진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