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수원특례시 영통구는 2023년 추진하는 ‘원천3 지적재조사지구’와 관련하여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게시했다고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100년 전에 작성되어 부정확한 종이 지적을 위성측량으로 정확하게 측량하여 디지털 지적으로 전면 전환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토지의 실제현황과 지적도상 경계가 불일치해 정확한 측량성과를 결정하기 어려운 지역을 사업대상으로 추진한다.
이번 온라인 주민설명회는 지적재조사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홍보영상과 ‘원천3 지적재조사지구’에 대한 사업개요, 사업추진 절차, 토지소유자 동의서 제출 방법 등 협조사항에 대해 안내하며 수원시 유튜브와 영통구 홈페이지, 영통구 블로그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영통구는 사업지구 내 토지소유자에게 온라인 주민설명회 시청방법과 게시 일자 등을 우편물로 안내하고 영상시청에 어려움이 있는 토지소유자에 대해서는 담당자가 직접 방문하거나 지적재조사 측량 시 현장에서 사업설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온라인 주민설명회는 사업지구 내 토지소유자분들이 언제든지 참여가 가능한 비대면 소통방식으로, 더 많은 토지 소유자분들의 참여를 통해 영통구에서 추진하는 지적재조사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