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지자체와 교육청이 연계하여 지역밀착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수원미래교육협력지구의 다양한 사업들을 알 수 있는 홈페이지가 마련됐다.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송영완) 청소년희망등대는 수원미래교육협력지구에 대한 내용을 학교뿐 아니라 학부모 등 시민들에게까지 널리 알리고자 ‘수원미래교육협력지구 홈페이지’를 최근 개통했다.
수원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연계 및 협력을 통하여 학교 교과과정 속에서 지역알기, 예술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으로, 수원시와 수원시청소년재단 그리고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등 3자가 협력지구를 구성하고 있다.
이번에 개통한 홈페이지는 기존 초?중?고 교사들만 한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던 ‘원클릭시스템’을 전면 개편하여 시민 누구나 수원시와 재단,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학교연계 프로그램과 내용을 알 수 있으며 수원시 통합예약시스템과링크되어 시 공유자원과 교육기관, 교육강좌 신청도 할 수 있다.
현재 수원시 교육경비사업으로는 글로벌다문화특성화학교 등 5개, 청소년재단에서는 교과연계 마을교육 프로그램 등 9개, 교육청은 뮤지엄아트, 행복인성교육 등 9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2023년 미래교육협력지구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함께 학교 교사 대상으로 사업신청 기능, 강사 및 인적자원 요청 등을 포함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교육 관계자만이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지자체와 교육청이 협력하여 학교 교육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는 수원미래교육협력지구에 대하여 더욱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면서 “앞으로 홈페이지에 더 많은 서비스를 담고자 계획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존 원클릭시스템의 기능은 수원미래교육협력지구 홈페이지 내에서 단일 카테고리로 여전히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