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닝 축하 시낭송은 시낭송계 대부 이강철((국제모델총연합회 홍보대사) 시인의 자작시 싹이 움트는 소리를 낭송으로 감성을 일깨워 주었으며 ,초대 가수 김종훈 박진석 테너손영호 성악가 노희섭 축하 무대로 격조있는 공연을 하여 관중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 해 주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본 행사는 UN의 날을 기념하며 세계평화와 인류 행복을 기원하고 우리나라 전통 한복의 미를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 사절단으로 활동하게 되는 취지로 시작되었다.
출전자 특전으로는 영화 <카르마> 4월 출연 예정, 한.베트남 공연 (3월 20일), 일본 후쿠오카 벚꽃축제 한복쇼 (4월15일), 미국 워싱톤 한복쇼 (6월 10일), 미안마축제 한복 K팜쇼(8월15일), 오랜지카운트 제39회 아리랑 축제 한복쇼 (9월30일)에 참가하는 등 한국 K-패션을 대표하는 UN평화홍보사절단, 친선 홍보대사로 국제적인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본 대회 미즈.미시즈..시니어 부문 으뜸 금상을 수상한 심미옥 시인,모델은 영농조합상까지 받아 광고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심미옥 모델은 뱅쿠버 패션 위크를 비롯 많은 패션쇼와 방송.모델 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현대백화점 문화센타 미아점에 시니어모델반 출강 중이다. UN 평화의 참뜻을 기리며 유엔 평화모델 홍보대사로 많은 활동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