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2회 서울교육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서울교육정책 및 교육서비스에 반영될 빅데이터 아이디어 공모

[뉴스시선집중, 김강산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시민, 학생, 교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서울교육정책에 반영하기 위하여 「제2회 서울교육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2019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교수·학습, 교육행정, 교육시설 등 서울교육정책 및 서비스에 반영될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도출’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지역제한 없이 초·중·고 학생(1그룹)과 초·중·고 학생을 제외한 일반인(2그룹) 두 그룹으로 나눠 모집하며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개인 또는 5인 이하 팀단위 구성 가능). 응모 기간은 11월 2일(월)~11월 13일(금)이며, 공식 누리집(http://www.senbigdata.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1그룹과 2그룹으로 나누어 시상을 하며 1그룹은 우수상 4명, 2그룹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에게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총 6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시상하며, 입상 아이디어는 서울시교육청 빅데이터 분석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응모를 위한 아이디어 도출에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는 공공데이터포털(http://www.data.go.kr), 교육통계(https://c11.kr/ire3), 정보공시(https://www.schoolinfo.go.kr) 등이 있으며, 그 밖의 모든 공공·민간 데이터도 활용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http://www.senbigdata.com)과 공모전 콜센터(☏ 02-6395-3127)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