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스토리방송
- 박하사탕~큐
- 인간 다큐
- 시인 시향
- 갤러리
- 전국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연예
- 스포츠
- 해외
- 오피니언
- 해외
[뉴스시선집중 조기홍 기자]대한민국 오페라 탄생75주년 및CTS오페라단 창립15주년을 기념하여‘사랑과 감사의 음악회’가3월25일 오후5시CTS아트홀…
[뉴스시선집중 조기홍 기자] 3월 19일 3시 시서울 140회 시낭송회를 대학로 이음센터에서 개최했다.본 행사는 2부로 나누어 진행했다.1부 사회는 오순옥(부회장)이 진행하였으며 2부 사회는 김지현(진행국장…
이민근 안산시장(이하 이 시장)이 시 주요사업을 어르신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건의사항을 경청하기 위해 시작한 시립경로당 연두 방문 일정이 마무리됐다. 20일 안산시는 지난 1월 26일 반월동 건지미경로당을 시작으로 두 달여에 걸쳐 진행된 이 시장의 관내 시립경로당 116개소 순회 방문일정이 지난 17일 대부도 방문을 끝으로 종료됐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달 20일부터 4월 20일까지 제10회 전국 가족동요대회에 참가할 15개 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안산시 전국 가족동요대회는 안산에 대한 자부심과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해 시를 홍보하는 한편, 건전한 공동체 문화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 글로벌청소년센터는 지난 17일 상록구지역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을 위한 상록분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센터장 이승미)는 이주배경을 가진 아동·청소년과 가족이 체류자격과 이주배경에 상관없이 차별받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신학기를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의 일탈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청소년들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이규석)는 어르신들의 쾌적하고 편안한 여가활동 공간 조성을 위해 경로당 카네이션 봉사단을 꾸려 활동에 돌입한다 희망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카네이션 봉사단은 오는 6월 중순까지 청소 도우미가 없는 경로당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경로당 내외 환경정비 ▲화장실 및 창틀청소 ▲어르신 말벗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시가 화장실을 시민들에게 개방하는 민간시설에 비누, 종량제봉투 등 물품을 지원한다. ‘개방화장실’로 지정되려면 ▲건축물 용도가 제 1·2종 근린생활시설·업무시설 ▲유동 인구가 많고, 접근이 쉬운 장소 ▲남녀 화장실 구분 설치 등 요건을 갖춰야 한다.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공공물가 상승 등으로 고통받는 광명시민들을 위해 20일부터 세대당 10만 원의 ‘광명시 생활안정지원금’ 지급을 시작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물가 상승으로 고통받는 광명시민들을 위해 모든 세대에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며, “앞으로도 서민경제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지역의 갈등을 예방하여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시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무조정실 지정 갈등관리연구기관인 단국대학교 분쟁해결연구센터(센터장 가상준), 한양대학교 갈등문제연구소(소장 박철곤)와 갈등관리 교류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