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 복지발전 위해 사단법인 세종여성과 업무협약 체결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와 사단법인 세종여성(상임대표 정종미)은 23일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복지발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적 지원 활동, 지역주민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 지역자원 연계에 필요한 정보 공유 및 사회공헌 참여·지원을 위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사단법인 세종여성은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성 평등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창립 되었으며 인권 옹호사업, 여성 역량강화 및 자립지원사업, 정책제안사업, 돌봄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날 세종여성은 업무협약 체결과 더불어 협의회 36번째 단체회원으로 가입하며 협의회와 함께 복지 행정수도를 완성하는데 함께 하기로 했다.

김부유 회장은 “우리 지역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여성단체인 세종여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다. 더불어 협의회와 함께 복지 행정수도 완성에 동참해주시니 큰 힘이 된다. 양 기관이 상호협력 하여 상생 발전하도록 하겠다.” 고 전했다.

정종미 상임대표는 “협의회와 세종여성은 다양한 자원과 정보를 공유할 일이 많을 것 같다. 적극 협력해 우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조금 더 향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복지사각지대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센터 외에도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