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초-중-고 연계 진로교육을 위한 안양과천 연합 진로워크숍 개최

초-중-고 연계된 진로교육을 통해 학생 스스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안양과천의 새로운 진로미래교육 밑그림 제작

[뉴스시선집중, 이용진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1월 11일, 2022 초-중-고 연계 진로교육을 위한 안양과천 연합 진로워크숍을 진행했다.

금번 연수는 학교급별 진로교육 담당 교사 및 진로전담교사가 함께 모여 학교급별로 분절된 진로교육과정 운영에서 벗어나 연계성이 확보된 안양과천 진로미래교육의 밑그림을 그리는 자리였다.

워크숍은 고교학점제 대비 안양과천의 새로운 진로미래교육 방향 및 진로학업설계 이해와 준비를 위한 특강으로 시작했다.

초, 중, 고 진로교사가 함께 구성된 5개의 모둠이 진로연계학기마다 필요한 진로미래교육 프로그램의 구안, 학생 맞춤형 진로의사결정을 돕기 위한 학교급별 단위학교 진로교사의 지도 방안에 대한 토의를 거쳐 발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이번 워크숍은 학생 개별의 소질과 적성을 기반으로 안양과천만의 학생 맞춤형 새로운 진로미래교육을 위해 초, 중, 고 간 진로교육의 연계성을 확보할 수 있는 자리였고, 이것이 시스템화되어 안착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관 교육장은 “안양과천은 학교급별로 분절된 진로교육이 아닌 초, 중, 고등학교가 학생의 적성, 흥미, 미래 진로를 기반으로 학생 맞춤형, 학교급 간 연계형 진로미래교육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학생의 진로가 연계되어 꿈꾸는 대로, 결대로, 꿈을 이루도록 지원하며, 안양과천의 새로운 진로미래교육을 조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