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시흥시, 스마트 도시계획 국토교통부 최종 승인

- 스마트시티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반 마련
시흥시(시장 임병택)시흥시 스마트도시계획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았다

    

스마트도시 조성 및 산업진흥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스마트도시건설사업을 시행하려는 경우에는 스마트도시계획을 수립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시흥시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 연구개발 실증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체계적인 스마트도시건설을 위한 도시계획이 필요했다. 지난해 7월 국토교통부의 제3차 스마트도시 종합계획이 수립됨에 따라 이를 최종반영한 시흥형 스마트도시계획을 도내 최초로 수립하게 된 것이다.

    

시흥시 스마트도시계획에는 안전한 도시, 편리한 일상 스마트도시 시흥을 비전으로 누구나 스마트시티 혜택을 누리는 포용도시 시민 삶의 질과 가치를 높이는 혁신서비스 도시 지속적 도시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 도시 시민과 함께 만드는 시민참여 도시라는 4대 추진전략과 14대 세부과제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도시건설을 위한 기반체계를 확립해 지속가능한 미래도시를 새롭게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미래 신기술을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장의 스마트도시뿐만 아니라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신도시와 균형있게 발전하는 원도심을 통해 시민을 배려하는 시민중심의 스마트 도시를 만들겠다“4차 산업혁명의 융합기술을 통해 그 혜택이 소수가 아닌 시민 모두에게 돌아가는 행복하고 따뜻한 스마트시티의 미래를 도시계획에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