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시흥시, 금연다짐패 배부 및 맞춤형 금연클리닉 운영

시흥시
(시장 임병택)가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웰빙 트렌드에 맞춰 시민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시흥시는 경자년 새해를 맞아 흡연자들의 금연 실천을 유도하고 간접흡연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PC 모니터 위에 부착 가능한 금연 다짐패를 제작해 배부할 계획이다.

 

시흥시 보건소에서는 전문 금연상담사가 상주하는 등 1:1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흡연자들의 금연 실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보건소에서 운영 중인 금연클리닉에서는 니코틴 의존도 검사결과에 따른 맞춤형 전문 금연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금연보조제 및 금연실천물품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6개월 이상의 금연 성공 시에는 소정의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시흥시보건소(3)와 정왕보건지소(2)에 위치해 있으며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09:00~18:00)까지 운영된다.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방문이 어려운 흡연자들의 편의를 위해 직접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의지뿐만 아니라, 주변의 관심과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 금연에 성공하는 그 순간까지 시흥시는 계속 응원할 것이라며 시흥시민뿐만 아니라, 범사회적으로도 금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혼자서 금연을 시도할 경우에는 금연 성공률이 낮은 반면, 전문가에게 금연상담을 받거나 금연보조제를 사용할 경우 성공률이 더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