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정읍시, “동학농민혁명 정신 UCC에 담는다”

내달 15일까지 동학농민혁명 UCC 공모

정읍시가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이 5월 11일 황토현전승일로 제정된 날로부터 1주년을 앞두고 동학농민혁명 선양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관련해 시는 3월 2일부터 제53회 황토현 동학농민혁명기념제(5월 9일 예정) 개최에 맞춰 황토현 전투 승리의 중요성을 담는 ‘제2회 동학농민혁명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동학농민혁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문화콘텐츠 자원을 확보·보급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부와 대학·일반부 2개 부문으로 나눠 공모 접수 후 두 차례 심사를 통해 시상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개인 또는 팀(단체)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3월 2일부터 4월 15일까지 정읍시청 홈페이지(http://www.jeongeup.go.kr)에 공모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유진섭 시장은 “이번 공모전은 통해 동학농민혁명의 전개 과정을 이해하고 역사적 사실을 바로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동학농민혁명군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홈페이지(http://www.jeongeup.go.kr)에서 확인하거나 정읍시 동학농민혁명선양사업소(☎063?539-5433)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