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코로나19 휴업 기간,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활동


◈ 코로나19 휴업 기간, 가정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활동 안내

1. 코로나19 진행 과정에 따른 나의 심리 변화를 생각해 보고 주변 사람들과 나눠 봅시다.

2.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현상에 대한 나의 생각을 글, 만화, 영상 등으로 표현해 봅시다.

3. 공중보건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에 대한 기사를 찾아보고 이를 공유하거나 격려하는 댓글을 달아봅시다.

4. 사재기 금지, 공중보건, 혐오표현 지양 등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메시지를 담아 공익광고를 만들어 봅시다.

5. 코로나19 관련 뉴스를 읽고 팩트 체크를 합니다.

6. 공중보건 정책에 대한 뉴스들의 관점을 비교해 보고 차이가 나는 이유를 생각해 봅시다.

7. 공중보건과 관련된 전문가의 견해는 비판적으로 수용합니다.

8. 코로나19에 대한 유튜버들의 말을 비교하고 근거를 확인해 봅시다.

9. 코로나19 관련 국제 뉴스를 읽어보고 나라별 대처 방안의 특징을 비교해 봅시다.

10. 코로나19 관련 통계 자료, 인포그래픽, 이미지를 살펴보고 시각 자료가 효과적으로 활용된 사례를 찾아봅시다.

11. 코로나19 관련 차별과 혐오의 사례를 찾아 개선점을 마련해 봅시다.

12. 전염병을 소재로 한 영화, 애니메이션, 책 등을 감상하고 현재 우리의 상황과 비교해 봅시다.

이번 사태가 하루빨리 진정되어 대한민국의 학생, 학부모님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이 일상의 평온함을 되찾길 바랍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