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열정 넘치는 청소년활동 스토리를 찾습니다!

2020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활동사례 공모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학교와 마을에서 봉사 활동이나 동아리 활동, 자치활동을 통해 보람과 성취를 경험하고 있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사례’와 이러한 청소년들을 지도하고 함께 활동하는 ‘청소년 멘토 활동사례’를 공개 모집한다.

‘청소년 활동사례’부문은 학교나 청소년단체, 청소년시설 등에서 청소년 자율 동아리와 자치활동에 참여한 활동 내용과 활동을 통해 달라진 학교와 지역사회, 단체의 모습에 대한 과정을 응모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중·고등학생 및 이에 해당하는 청소년(14세~19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청소년 멘토 활동사례’부문은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활동을 지도하거나 지원하는 교사, 청소년지도사, 청소년단체 지도자, 대학생 등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학교나 단체, 청소년시설 등에서 청소년동아리 지도교사로 활동한 내용과 그 활동을 통해 멘토 자신 또는 청소년들의 변화와 마을의 변화에 대한 과정을 응모하면 된다.

‘청소년 활동사례’부문이나 ‘청소년 멘토 활동사례’부문 모두 단순한 활동이나 프로그램 소개가 아닌 활동하면서 느낀 점, 변화 사례를 위주로 작성해야 한다.

이번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활동사례 공모’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청소년들의 주체적이고 열정적인 다양한 활동의 모습을 통해 혁신교육지구 활동을 통한 청소년의 사회참여와 주체적 자치활동의 성장 비전을 찾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또한 청소년 눈높이 심사단을 모집하여 청소년의 시각에서 입상작을 직접 뽑는 청소년 참여형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는 또래 청소년이 공감하는 시각에서 그 활동을 평가하는 취지이다.

접수기간은 4월 1일부터 5월 1일까지 한 달간이며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서울특별시교육감상’및 2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우수,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중앙운영위원회 위원장상’과 부상이 각각 수여된다. 입상 작품은 활동사례집으로 만들어져 서울 각 자치구 및 교육지원청에 배포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