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대한 궁금한 것을 다 담았습니다. 가전제품 사고 10% 환급받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Q. 에너지효율등급이 높은 제품을 사면 구매 비용의 10%를 환급해준다는데, 정말인가요?
A. 네, 맞습니다. 에너지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가의 10%를 환급 지원해 드립니다.
Q.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이 따로 정해져 있나요?
A. 아닙니다. 전 국민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Q. 가전제품의 종류에 상관없이 환급받을 수 있나요?
A. 환급 가능한 제품은 10종류입니다. 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전기밥솥,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 제습기, 냉온수기, 진공청소기
단, 각 제품마다 환급받을 수 있는 효율 등급 기준, 모델 등이 다릅니다.
Q. 환급 가능한 모델명과 효율 등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A. 2020년 3월 23일부터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환급사업 홈페이지(http://rebate.energy.or.kr)와 환급사업 고객센터 1670-7920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홈쇼핑, 온라인 매장, 기업 임직원 몰 등 구매처에 상관없이 환급금을 받을 수 있나요?
A. 국내외 모든 매장을 대상으로 합니다.
단,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에도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라벨이 부착돼 있고, 부착된 라벨에 표기된 효율 등급과 적용기준시행일이 환급대상인 경우에만 환급 가능합니다.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라벨 사진의 ‘등급’, ‘적용기준 시행일’을 확인하세요.
Q.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은 얼마인가요?
A. 대상 품목별로 최고효율 등급제품 구매 시 개인별 최종 결제액 기준으로 구매 비용의 10% 환급이 가능합니다.
단, 환급금액의 총합은 30만원 이내입니다.
Q. 작년에 산 제품도 환급받을 수 있나요?
A. 2020년 3월 23일 이전에 구입한 제품은 환급 대상이 아닙니다.
구매일 기준 2020년 3월 23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구매한 제품에 대해 환급을 지원합니다.
* 재원(1,500억 원) 조기 소진 시 지원 종료
Q. 대상 제품은 모두 환급받을 수 있나요?
A. 대상 품목별 최고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을 확인해주세요.
* 적용기준 시행일은 효율 등급 라벨에 표시돼 있습니다.
본인 신청 시
① 환급 대상 품목 및 제품 검색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환급사업 홈페이지)
② 온·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제품 구매
*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효율 등급 라벨 사진, 제조번호 명판 사진
** 거래내역서의 구매자와 환급받으실 분이 동일해야 환급 가능
③ 환급 신청 사이트로 신청
본인인증 → 제출 서류 → 환급계좌 입력
대리인 신청 시
① 환급 대상 품목 및 제품 검색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환급사업 홈페이지)
② 온·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제품 구매
*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효율 등급 라벨 사진, 제조번호 명판 사진 위임장, 위임자 본인서명 사실 확인서
** 거래내역서의 구매자와 환급받으실 분이 동일해야 환급 가능
③ 환급 신청 사이트로 신청
대리신청인 인증→ 대리 신청 서류 등록 → 개인정보 동의 → 제출 서류 → 환급계좌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