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여주박물관, 「여주의 옛 사진 기증」 접수

4월 6일부터 5월 29일까지 여주박물관에 사진 기증 접수

여주박물관은 사라져가는 여주의 옛 모습을 기억하고, 기록화하기 위하여 ‘여주 옛 사진 기증’ 사업을 펼친다.

사진은 우리의 생활상을 추억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록물이지만, 최근 무관심 속에 빠르게 사라지고 있는 자료이다.

이에, 여주박물관은 여주지역에서 촬영된 옛 사진들을 기증받아 근현대 자료로 활용하고자 이번 사진 기증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수집대상은 1990년 이전 여주지역에서 촬영한 사진이다. 남한강, 산 등 여주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거나, 신륵사·세종대왕릉·대로사·금모래은모래 강변 등 여주의 문화유적 및 관광명소, 세시풍속, 학교, 교통, 여행 등 문화 및 일상적인 생활 모습까지 다양하게 수집한다.

기증사진은 인물이 들어간 사진이라도 생활과 풍경을 회상할 수 있는 사진이면 기증대상이 된다. 다만, 사진에 대한 정보(촬영일시, 장소, 인물 등)를 알 수 있어야 한다.

집안에 잠자고 있는 사진 앨범을 한 장 한 장 넘기며, 스마트폰 사진으로는 느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을 회상하고, 개인의 이야기가 모여 여주의 새로운 역사를 이루는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여주박물관에서는 기증자에게 감사의 의미로 기증수납서와 사진 복사본을 드릴 예정이며, 향후 여주박물관에서 사진기증전 개최 시 전시 도록을 기증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기증하고자 하는 사람은 원본사진과 함께 사진기증원(여주박물관 홈페이지 서식 참조)을 작성하여 여주박물관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020년 4월 6일(월)부터 5월 29일(금)이다. 여주 근현대 역사의 새로운 페이지에 여주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