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과천시, 오는 6월 30일까지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 집중 공모 실시

생활 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부터 시정발전을 위한 시책사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들의 제안 접수

과천시는 2021년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들의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을 오는 6월 30일까지 집중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필요한 사업을 제안부터 심사, 선정, 사후관리까지 직접 참여하는 제도이다.

주민들이 직접 생활 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소규모 투자사업, 복리증진과 지역개발에 필요한 신규사업, 주민화합을 이룰 수 있는 특색 사업, 시정발전을 위한 시책사업 등에 대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연중 신청이 가능하나 2021년 본예산에 반영되기 위해서는 집중공모 기간 중에 제출해야 한다.

과천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과천시는 시 홈페이지(www.gccity.go.kr)의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 코너를 통해 제안사업을 우선적으로 접수하고 있다.

홈페이지의 신청 서식을 작성한 뒤 이메일(jwy0329@korea.kr), 팩스(02-2150-1531), 우편(과천시 관문로 69, 기획감사담당관 예산팀)으로 제출하거나 동주민센터로 방문 제출도 가능하다.

제안된 사업은 소관부서의 타당성 검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와 선정, 시의회 의결을 거쳐 2021년 본예산으로 편성된다.

한편, 과천시는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를 통해 접수된 73건의 사업 가운데, 34건을 선정하여 12억원 규모의 예산을 올해 예산으로 편성하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동석 과천시 기획감사담당관은 “주민 여러분께서 생활하시면서 꼭 필요하다고 느끼는 부분을 주민참여예산사업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제안해주시기를 바란다. 시에서도 주민 여러분께서 주시는 다양한 의견을 잘 검토하고 반영하여 더욱 살기좋은 과천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