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3회 충청북도 문화유산 답사기 공모전 개최


[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충청북도와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은 ‘제3회 충청북도 문화유산 답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3년째 진행되는 공모전인 만큼 올해에도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진행되는 공모전은 충청북도의 문화유산을 테마로 한 사진 공모전으로〔충북의 미래유산을 찾아라!〕와〔충북의 문화유산을 즐겨라!〕2개의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충북의 미래유산을 찾아라!〕는 내가 생각하는 충청북도 미래유산의 사진과 그 안에 담긴 이야기를 글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래유산이란 ‘근·현대 문화유산 중에서 미래세대에게 전달할 만한 가치가 있는 유·무형의 모든 것’으로 우리의 모든 일상과 기억을 포함하고 있다.

참여방법은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www.chungbuk.re.kr) 체험과 참여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4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공모작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 프로(10명), 커피 기프티콘(30명)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9월 말경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충북의 문화유산을 즐겨라!〕는 충청북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유산 활용사업에 참여한 체험사진을 자신의 SNS에 게시하고 이를 ‘충북의 문화유산 이야기’홈페이지(www.cbmhjstory.com)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공모기간은 4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공모작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식기세척기(1명-LG DFB22M), 헤어드라이기(4명-다이슨 슈퍼소닉), 커피 기프티콘(30명)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11월 말경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공모전의 수상작은 추후 충청북도 문화유산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자료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충청북도의 문화유산 공모전을 통해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