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혁신, 본 대로 말하라!’시민 체험수기 공모

시민 삶의 질 제고 체감형 성과 등 주제…6월 8일까지 접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6월 8일까지 한 달간 ‘혁신으로 달라진 내 삶’이라는 주제로 혁신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는 그동안 추진한 다양한 혁신시책으로 지역 주민들이 체감한 공공서비스 혁신 사례를 산문형식으로 접수받아 우수작을 선정한다.

시는 현 정부의 혁신추진 방향에 맞춰 시민참여, 민관협력, 공공서비스 혁신, 신뢰받는 행정구현 추진 등 세종시 만의 특색 있는 혁신시책을 발굴 추진해 왔다.

대표적인 혁신시책은 ▲시민감동특별위원회 ▲시민이 직접 결정하고 설계하는 우리마을 예산 자치분권 특별회계 ▲시민이 함께 만드는 ‘모두의 놀이터’ ▲시민의 제안이 정책이 되는 똑똑세종 실험실 ▲스마트시티 리빙랩 ▲도서관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 ▲맘스 위드 무비 ▲데이터포털 세종엔 등이다.

접수된 작품은 외부 전문가와 시민들의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세종특별자치시장상과 소정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가 추진한 혁신시책에 관한 체험소감을 A4용지 2∼5매 가량 자유롭게 작성해 시청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talktalk@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혁신 체험수기는 사례집으로 제작해 중앙부처와 지자체 등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전 공공기관에 홍보하겠다는 입장이다.

방미경 규제개혁법무담당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혁신에 대한 시민의 관심 고취 및 인식개선과 시정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