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창원시, 통합10주년 기념 온라인 화합의 장 마련

통합10주년 D-50 5월 12일 사전오픈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통합10주년을 맞아 시정성과와 미래비전을 공유하는 온라인 화합의 장인 ‘통합10주년 기념 온라인플랫폼(이하 온라인플랫폼)’을 구축하고 12일 사전오픈한다고 밝혔다.

온라인플랫폼은 역사, 함께, 행사, 소식, 미래 5개 메뉴로 구성되어있으며, 창원10주년의 역사와 다양한 온라인이벤트, 10주년 기념소식 및 창원미래비전을 볼 수 있다.

12일부터는 사전오픈기념으로 창원시민의 얼굴로 상징물모자이크 아트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온라인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SNS로그인 또는 본인인증절차를 거쳐 참여자사진과 축하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창원사랑상품권을 지급하며, 완성된 모자이크아트는 7월 1일 정식오픈날 온라인플랫폼 메인에서 공개된다.

또, 통합10주년을 기념하여 시민이 직접뽑는 창원10대관광지를 온라인플랫폼에서 선정한다. 선정된 관광지는 빅데이터분석결과와 종합하여 통합10주년역사기행의 장소로 활용된다. 역사기행은 창원시의 대표적 관광안내앱인 “나온나”앱을 통한 스탬프투어로 7월부티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온라인플랫폼 홈페이지는 인터넷주소(http://www.changwon.go.kr/10th)
을 통해 접속하거나, 창원시 대표포털 메인에서 핫뉴스배너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방문할 수 있다.

이번 사전오픈이벤트를 시작으로 창원바로알기 초성퀴즈이벤트 및 피우미를 찾아라 이벤트 등 창원시의 역사를 여러세대가 같이 공감하고 아우룰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칭원의 일상을 담은 영상/사진공모전을 통해 창원의 변화상과 매력을 공유할 예정이다.

7월 1일을 기점으로 창원2030비전선포 및 창원의 새시작과 새역사를 알리는 대채로운 기념행사들도 온라인플랫폼에서 볼 수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올해는 지난 10년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10년을 위한 대도약과 대혁신의 해로서, 전시민이 함께 시정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비전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널리 알리고 참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