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천시, 등교수업 준비 완료 “걱정 말고 등교

장덕천 부천시장 송내고등학교 방문해 현장 점검


[뉴스시선집중 박동혁 기자] 부천시가 고등학교 3학년부터 시작되는 순차적 등교개학일인 520일을 앞두고 송내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장의 방역 준비 상황을 확인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방역수칙 준수 등을 당부했다.    

이번 점검에는 장덕천 부천시장이 학교에 방문해 현장의 방역·소독 절차를 확인하고 등교 수업 운영과 관련한 지침에 대한 설명을 듣고, 등교개학을 앞두고 노고가 많은 학교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철저한 등교개학 준비를 강조했다.    

학생의 안전을 위해 학교에서는 손 소독제, 체온계, 마스크 등 방역용품을 비치하고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매일 두 번 발열 검사를 실시하여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기 위해 책상을 한 줄씩 배치하고, 식사 시간을 제외하고는 마스크를 항상 착용한 상태로 수업을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운영방안을 철저히 수립할 계획이다.     

이날 현장에 방문한 장덕천 부천시장은 등교수업 준비에 따른 방역 준비로 노고가 많은 학교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감염병 예방 및 대처에 소홀함 없이 철저히 준비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불안함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부천시는 이번 점검에 앞서 지난 11일 등교 개학을 대비해 교육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관련 위기 상황이 발생했을 때 안전하게 등교 수업을 운영하기 위한 코로나19 대응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