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부천시가 코로나19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독서 편의와 새로운 지식·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6월 1일부터 다양한 온라인 도서요약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하는 온라인 도서요약 서비스는 다양한 분야의 도서에 대한 충분한 사전 정보를 제공하여 건전한 독서 문화를 정착시키고 도서관과 시민이 시간·공간적 제약을 극복하여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온라인 도서요약 서비스는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서적 요약, 해외서적 프리뷰, 글로벌 트렌드 정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부천시립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6월 1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6월 1일부터 “아침독서”를 수신할 부천시립도서관 회원 3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아침독서는 비즈니스, 인문, 자기계발, 힐링, 자녀교육 5가지 분야에 대한 도서요약 정보를 매주 1회 문자 또는 알림톡으로 발송하는 서비스다.
부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도서요약 서비스는 코로나19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독서를 하지 못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책에 대한 사전정보를 충분히 제공해 건전한 독서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나 상동도서관(032-625-455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