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수"류찬" 이 제작한 앨범 <나의사람아>가 탄생하기 까지

국민들의 뜨거운 시청, 안방극장에는 트로트의 열기가 한참 뜨겁다
[뉴스시선집중 최현숙 기자] 요즘 안방극장에는 트로트의 열기가 한참 뜨겁다. 트로트의 변천사는 갈수룩 연령층이 더욱 낮아지면서 세대를 가리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요즘 미스터트롯 출신 TOP7은 경연 이후 각 방송국의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각자의 개성을 살리며 시청자들의 호응도가 꽤 높은 편이다.

    


(나의사람아,2013 싱글 앨범/파인아트컴퍼니 류찬 제작)



그중 가수 김호중은 성악가에서 트로트로 전향하여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있는 가수중 한사람이다. 김호중은 요즘 감성 무대위 뿐만 아니라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가수 김호중은 예전 SBS 예능 프로그램 "스타킹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며 2013 <나의사람아의 첫 싱글 앨범을 발표했다.

노래 <나의사람아,2013>(홍정기,류찬 작사),(홍정기 작곡),(이홍래 편곡) 으로 가수 김호중이 작곡가 홍정기님께 부탁하여 곡이 완성되었다.김호중은 당시 작곡가 홍정기에게 "독일 유학을 다녀와 열심히 좋은 노래를 부르며 살고 싶은데 좋은 노래좀 부탁한다"는 말을 전했다.   

이후 그의 진솔했던 말이 작곡가의 마음에서 떠나지 않았고,평범함의 팽복을 꿈꾸는 가수의 간절함이 그려졌다.문득 잠에서 깨어난 이른 새벽 기타소리에 맞춰 떠오르는 음으로 멜로디를 만들어내 가수 김호중이 꿈꾸는 세상을 곡으로 완성해냈다.그렇게 30분만의 짧은 시간에 완성된 곡은 천상에서 아름다운 목소리 "나의사람아" 되었다.

  나의 사람아

       작사:홍정기,류찬 작곡:홍정기

노래:김호중

내가 얼마나 사랑하는지 그댄 느낄수 있나요

지나온 시간도 그대가 있기에 이렇게 난 웃을 수 있죠 

내겐 얼마나 그리웠는지 그댄 알고 있나요

세월의 아픔도 그대가 있기에 이렇게 난 웃을 수 있?

사랑하는 나의 사람아 이것만은 기억해줘요

그대 곁에 항상 내가 지켜줄게요 그대 맘에 별이 될게요

나의 사람아 나의 사랑아 영원히 내곁에 있어줘

언제까지나 머물러주오 아름다운 나의 사람아



2013년에 발매된 이 앨범<나의사람아>는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친숙하고 사랑스런 멜로디로 대중들의 마음을 적셔주는 음악 앨범으로 제작되었다.당시 류대표가 가수 활동을 하면서 기획사를 직접 운영하던중 처음 제작 프로듀서한 앨범으로 그에게는 무척 의미있고 소중한 작품집이다

이 음반은 국내 최고의 라이브 세션(Guitar 이성렬,Bass 오대원,Dfum 강수호,Piano 길은정,Cello김미정Oboe 이미성,해금 우미경,String 융스트링.편곡 이홍래 믹싱엔지니어 우리나라 최고의 임창덕)이 참여해 아주 고급스럽고 세련된 리얼 오리지널 Live음악으로 연주 되었다.또한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등 4개국어로 각국 사람들이 녹음을 했으며 당시 중국 활동까지 마쳤던 앨범이다.

특히 후반부 작업은 영국의 런던에 위치한 세계적인 최초 전문 녹음실 에비로드 (Abbey Rooad)스튜디오에서 마스터링 작업을했다.에비로드(Abbey Rooad)스튜디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녹음 스튜디오로 알려져있다.

우리에게도 잘알려진 비틀즈가 이곳을 찾아 녹음할 정도로 음악인들 에게는 대단한 칭찬을 받는 스튜디오로 류대표에게는 이 앨범이 굉장히 특별한 앨범이다

가수 류찬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노래 "사랑과 우정사이"를 부르며 인기곡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널리 알리기 시작했다.지금도 이노래는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류대표는 현재 류찬이 찾아 가는 희망콘서트 외 본인의 가수 활동과 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학동 국악자매로 알려진 김다현,김동현 자매의 보컬 선생님으로 활동을 하고있다.

<나의사람아,2013>는 현재 멜론 뮤직에서 순위챠트를 기록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