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고등학생들의 물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물류 창업생태계에 대한 관심 증진을 위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고, 한국통합물류협회와 함께 주관하는 2020년 제3회 고교물류 아이디어전이 개최된다.
올해로 3회 차를 맞이하는 고교물류 아이디어전은 대한민국 유일 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물류 아이디어전으로, 전국 고등학생 누구나 팀을 구성(2인~5인)하여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 주제는 생활 속 물류 아이디어 및 물류 산업 전반에 관한 혁신 아이디어 등 물류와 연관있는 모든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다.
올해 본선 행사는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 비대면 행사로 치뤄질 예정이다. 1차 서류평가를 통과한 참가팀에 한해 온라인 발표 기회가 주어지며,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물류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과의 아이디어 교류 및 멘토링 기회가 제공된다.
최종 선발된 팀에게는 우수상 및 상금 3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2020년 6월26일까지 사업담당자 이메일(syp@ccei.kr)을 통해 접수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한진그룹과 함께 다양한 물류스타트업 지원/발굴/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고교생을 대상으로 물류 산업의 인식 제고 및 창업생태계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인천창조혁신센터 행사 관계자는 “올해 고교물류 아이디어전은 순위 부여를 통한 경쟁보다, 전문가와의 아이디어 교류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시야 확장에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가 학생들의 물류산업과 창업생태계에 대한 인식 수준을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