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김강산기자] 코로나19의 산발적인 지역감염 발생으로 강화된 ‘생활속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과천시가 응원하고 격려하는 문화 조성을 위해 ‘우리가족 피크닉 챌린지’를 실시한다.
시는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온라인 신청을 통해 챌린지에 참여할 50가족을 모집한다.
참여 가족들은 청소년수련관에서 피크닉텐트 재료를 수령한 뒤 3가지의 미션을 수행하며 챌린지에 참여한다.
첫 번째 미션은 각 가정에서 진행하는 ‘피크닉텐트 꾸미기’이다. 피크닉텐트를 조립한 뒤 가족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텐트천 위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 가족 사랑을 주제로한 그림과 글, 사진 등을 붙여 꾸미는 것이다.
두 번째 미션은 텐트를 꾸미는 모습을 개인 SNS에 게시하고, 이를 홍보하는 것이다. 각 가족의 게시물은 과천시청 블로그와 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세 번째 미션은 과천시에서 개최하는 피크닉 행사에 참여하는 것이다. 과천시는 오는 8월 중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문화예술 공연과 체험활동 등을 포함한 피크닉 행사를 열 예정이며, 여기에 가족들이 직접 만든 피크닉텐트를 가지고 참여하면 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우리가족 피크닉 챌린지’를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고, 지역사회에 격려의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과천시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예방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비대면 가족활동을 계속적으로 발굴·지원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