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최현숙기자] 걸그룹 ITZY(있지)의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2월 11일 공개된 ITZY의 첫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있지 디퍼런트)‘의 타이틀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20일 오전 10시 30분 기점 유튜브 조회 수 2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ITZY는 데뷔 1년 4개월 만에 2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그룹으로 등극했다.
’달라달라‘는 K팝 걸그룹 중 지상파 음악방송 최단기간 1위, 음악방송 9관왕, K팝 데뷔 그룹 사상 최단기간 1억 뷰 돌파 등 놀라운 기록을 남기며, ITZY의 존재감을 대중들에게 제대로 각인시킨 곡이다.
이를 포함해 지금까지 발표한 활동곡 3곡을 모두 대흥행시킨 ITZY는 ’3연속 2억 뷰‘에도 청신호를 켰다.
20일 정오 기준 지난해 6월 발매한 첫 미니 앨범 ’IT‘z ICY(있지 아이씨)’의 타이틀곡 ‘ICY’(아이씨)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1억 5501만 뷰를 기록 중이다.
2020년 3월 공개된 미니 2집 ‘IT’z ME‘(있지 미)의 ’WANNABE‘(워너비) 역시 1억 4871만 뷰를 넘어서는 등 2억 뷰를 향해 빠른 속도로 달려가고 있다.
한편, ITZY는 가요계 뿐 아니라 패션계와 광고계 등 다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다섯 멤버는 지난 4월 매거진 엘르(ELLE)를 통해 메이크업 브랜드 나스(NARS)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하고, 생기발랄한 매력을 뽐냈다.
패션 매거진 나일론(NYLON)에서도 7월 호 커버를 장식해 포토제닉한 모습으로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