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0년 인문사회분야 학술지원사업 신규 과제 선정 결과(7.1.자) 발표

학문후속세대의 안정적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한 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A유형) 지원사업 297개 과제 신규 선정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은 6월 23일(화), ‘2020년 인문사회분야 학술지원사업 신규과제(7.1.자 연구개시) 선정 결과’를 발표하였다.

‘인문사회분야 학술지원사업’은 인문사회분야 연구자들의 창의적 지식 창출을 견인하고 학술연구의 균형적 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교육부가 1963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

이번 선정결과(7.1.자 연구개시)에는 학문후속세대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 지원사업(A유형)을 비롯하여 6개 사업에서 총 1,073개 과제가 포함되었다.

인문사회학술연구교수 지원사업은 ‘인문사회 학술생태계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새롭게 기획하여 최초로 과제를 선정한 학술지원사업이다.

이 사업은 창의적.도전적이고 연구력이 높은 학문후속세대 연구자들이 연구 활동을 단절하는 일이 없도록 연구 안전망을 구축하여, 경쟁력 있는 연구자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고자 설계하였다.

연구자 선정은 지원 규모·기간에 따라 A유형.B유형으로 진행하고 이번에는 우선 297명의 A유형 선정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