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아트센터 공연영상&예술인지원 프로젝트-예술방송국 시즌2

[뉴스시선집중 박광옥 기자경기아트센터(사장 이우종)가 경기도형 문화뉴딜 정책의 구체화 방안으로 방방콕콕, 예술방송국프로젝트를 진행한 가운데 예술인지원 및 일자리창출 등 선순환 호응에 힘입어 시즌2를 추진한다.    

경기도내 7개 지역 거점 공연장 및 시?군과의 협업으로 71일부터 919일까지 50일간 총 400여팀을 선정해 예술인들에게 공연무대를 열어주고 영상제작을 지원한다.    

신종코로나19 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하여 경제적 어려움이 여전한 공연예술인들을 위로하고 활동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방방콕콕, 예술방송국시즌2는 시?군별 거리로 나온 예술찾아가는 문화활동등에 참여한 예술인 중 400팀을 선정했다.     

공연에 참여하는 예술인들에게는 소정의 공연료 지급과 무관중 공연 중계 등 전문 무대기술인력을 투입해 완성도 높은 영상촬영을 해주고 사후 활용 가능한 편집본을 제공한다.      

예술방송국 시즌2는 파주시 운정행복센터(7.1~5)를 시작으로 안양시 평촌아트홀(7.8~12), 부천시 오정아트홀(7.14~19), 평택시 서분문화예술회관(7.23~31), 고양시 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8.1~13), 용인시 경기국악원(8.20~23), 구리시 구리아트홀(9.8~19)에서 진행한다.      

경기아트센터 이우종사장은 이번 시즌2는 예술인지원과 일자리창출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기 위한 것이라며 경기도내 시ㆍ군의 협조가 있어서 가능했고, 예술인들과 기술인력 등 참여하는 사람들이 힘을 얻고 미래에 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아트센터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선제적으로 진행한 예술로 다가가기미디어 창작소의 무관중 생중계 및 실시간 스트리밍 경험을 바탕으로 방방콕콕, 예술방송국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