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염태영 시장, 취임 10주년 소박하게 기념

[뉴스시선집중 윤금아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공직자들에게 보내는 음성 편지와 동기 공직자와 만남으로 소박하게 취임 10주년을 기념했다  

취임 10주년을 맞은 염태영 시장은 이날 아침 청내 방송을 통해 수원시 공직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염태영 시장은 배부른 소리, 투정으로 들릴 수 있겠지만 시장이라는 위치가 외롭게 느껴질 때가 종종 있었는데, 공직자들이 많은 위로가 돼 줬다공직자 한 사람 한 사람이 소중한 동료였고, 저의 동반자였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따뜻한 말 한마디 제대로 못 건네 늘 미안했다고맙고, 감사하고, 늘 기억하겠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오전 9시에는 집무실에서 염태영 시장이 민선 5기 시장으로 취임한 2010년에 임용된 공직자 10명과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눴다.    

동기 공직자들은 염태영 시장에게 축하 꽃다발과 축하 케이크를 선물했다. 염태영 시장은 참석자들에게 장미꽃과 책 포노사피엔스를 선물했다  

염태영 시장은 한 명 한 명에게 이야기를 건네며, 지난 10년 동안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물었다  

권태건 예산재정과 주무관(행정 7)지난 10년 동안 흰머리도 많이 나는 등 신체적인 변화가 있었지만, 앞으로도 수원시 공직자가 됐을 때의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염태영 시장은 지난 10년 동안 수원시를 개발을 우선으로 하는 삭막한 도시가 아닌, 시민들이 살기 좋은 푸른 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차담 후에는 지난 10년 동안 수원시정 발전에 이바지한 시민 10명에게 자랑스러운 수원시민 표창을 수여했다. 청년 경제 복지 자원봉사 문화 교통 환경 체육 도시건설 정보통신 등 10개 분야에서 수상자를 1명씩 선정했다.    

조인희 노스모크위드아웃파이어 대표(청년), 이재범 정자시장 상인회장(경제), 한주형 티에스트레이딩 대표(복지), 이응자 연무정급식소 자원봉사자(자원봉사), 송창준 성정문화재단 상임이사(문화), 이향환 수원남부경찰모범운전자회 회장(교통), 류현상 칠보생태환경체험교육관 관장(환경), 홍순주 수원시체육회 부회장(체육), 한재관 수원시도시정책시민계획단 공동위원장(도시건설), 조충훈 한신정보기술 부장(정보통신)이 표창을 받았다.     

20106, 민선 5기 수원시장으로 당선된 염태영 시장은 2014(민선 6), 2018(민선 7)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잇달아 당선되며 지방자치제도 시행 이후 최초로 3선에 성공한 수원시장이 됐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