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동부권광역자원회수시설 운영관리 위탁업체인 동부엔텍(주)(류광성 대표)는 3일 이천시청을 방문해 행복한 동행에 장학기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동부엔텍은 2008년부터 이천시의 위탁을 받아 경기도 내 5개 시군(이천,여주,광주,양평,하남)의 생활폐기물 소각시설인 동부권광역자원회수시설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한편, 장학금 전달에 이어 동부엔텍에 대한 유공시민 표창 시상도 진행되었다. 경기 남부권 생활폐기물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고 시설개선, 사업제안 등 지속적인 연구로 비용을 감축하여 시 예산 절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기탁을 통해 동부엔텍(주) 류광성 대표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배움의 뜻을 잃지 않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가구 학생세대에 지원될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자라나는 학생들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행을 베풀어 주신 동부엔텍에 감사를 전하며, 기탁금은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여 이천 지역을 이끌 관내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