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하남시, 신장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신장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에 대한 지역주민 및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 수렴

[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하남시는 지난 17일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남시 신장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공청회는 신장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에 대한 지역주민 및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고 김상호 하남시장을 비롯한 주민 4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지속적인 인구 감소와 노후 건축물 증가로 쇠퇴해 가는 신장동 지역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활성화하고자 신장동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날 공청회에서 시는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의 비전과 목표, 추진개요, 신장시장 주변지구 도시재생사업의 계획 및 파급효과에 대한 제안 설명 후 관계전문가의 토론과 주민의견 청취를 실시했다.

관계전문가 토론에서는 주요사업의 보완점과 부서협업 및 주민참여 필요성 등에 대한 의견이 오갔고 주민들은 도시계획이 수반되는 도시재생과 생활SOC 필요성 등의 의견을 제기했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인 추진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면 지역상권 활성화, 안전하고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신장동 지역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