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지방자치단체 민원실은 사람들의 왕래가 잦은 곳이다.
따라서 언제 무슨 일이 발생할지 모른다.
이에 따라 군포시는 7월 24일 민원인 대응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과 폭행 등 비상상황에 적절히 대비하기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경찰과 보안업체의 협조를 받아 민원인(시 공무원이 연출)의 폭언과 시청 민원실의 제지, 민원인의 폭행과 비상벨 호출, 청원경찰의 제지, 피해공무원 보호, 일반 민원인 대피, 그리고 경찰 출동과 가해 민원인 인계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시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군포시 관계자는 “민원실은 시청과 일반 시민들이 만나는 일선 현장으로 다양한 민원이 제기되는 만큼, 언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예측하기 힘들다”며, “평소 긴급상황 대비자세를 점검하기 위해 모의훈련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군포시는 민원봉사과를 중심으로 비상상황 대응반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민원봉사과(031-390-013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