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왕시, 아동·시민 토론회 참여자 모집

시민, 아동 모두가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의왕 만들기 토론회 개최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아동과 부모, 아동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방향과 의견을 서로 교환하는 아동·시민 토론회에 참가할 참여자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아동·시민의 의견을 직접 수렴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여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추진전략과 핵심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의왕시에서 마련한 자리이다.

토론회 참여자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 만18세 미만 아동 40명과 학부모 및 아동관련 기관 종사자 14명 등 총 54명을 선착순으로 지역, 성비 등을 고려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코로나19로 당초 계획된 인원의 50% 수준으로 개최되며 선발된 아동과 시민들은 오는 21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 모여 아동친화도 6대 영역별 의제인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에 대해 토론하게 되며 토론회에서 수렴된 의견은‘의왕시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2021~2025)’에 반영될 예정이다.

토론회 참여자 접수는 의왕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 방문접수, 카카오톡 채널(아동친화도시 의왕)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시청 여성아동과(031-345-2616~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